공지사항
2024-1학기 팀 프로젝트 지원 프로그램: Co-Deep Learning Project 모집
작성일2024-03-07조회1509
안녕하세요! 대학혁신과공유센터에서는 학부생 여러분의 팀 프로젝트를 지원하는 Co-Deep Learning 프로젝트 참가자를 모집합니다! (신청기간: ~3/22) 만약 여러분이 수업 밖에서 우리만의 팀 프로젝트를 추진해보고 싶다면, 전문가의 지도와 교수님과의 끈끈한 상호작용을 원한다면, 공모전 참여 계획이 있다면, 교수님과 학생들의 팀 프로젝트를 지원하는 Co-Deep Learning Project에 지원하세요! ✓Co-Deep Learning 프로젝트란? Co-Deep Learning 프로젝트는 교수와 학생의 공동 프로젝트를 통해 교수-학생 간 소통의 기회를 확대하고, 심도 있는 협동 학습과 자기주도 학습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. ✓참여 자격 성균관대 학부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합니다. ※ 휴학생/수료생 가능, 그러나 팀원 중 최소 1명은 반드시 2024년 1학기 재학생이어야 함 ✓참여 조건 1) 성균관대학교에서 강의중이신 모든 교원(전임교원, 비전임교원, 강사 등) 중 한 분을 지도 교수로 초빙해야 함 2) 팀원(학부생)은 2명에서 6명으로 구성할 수 있음 3) 활동 기간 동안 지도교수님과 최소 3회 (온라인, 오프라인) 미팅(자문, 회의, 질의응답 등)을 수행할 수 있어야 함 4) 동일한 팀 프로젝트 내용으로 다른 지원금을 받고 있지 않아야 함 5) 학교에서 지원하는 타 프로그램과 중복 참여 불가(예: 같은 내용의 연구를 링크 주관 프로그램에서도 하는 경우) 6) 오리엔테이션 및 중간간담회, 결과발표회에 반드시 참여할 수 있어야 함 7) 활동 종료일까지 활동을 지속하여 결과보고서와 발표자료를 제출할 수 있어야 함 ✓지원 내용 1) 팀 활동비 50만 원 지원(선 지출 후 정산하는 방식) 2) 심사 후 우수 팀에게 총장, 센터장 명의 상장 및 장학금 수여 3) 상금: 대상 150만원, 최우수상 100만원, 센터장상 50만원 4) 프로젝트 결과를 전문가에게 심사 및 피드백 받을 기회 제공 5) 내부 심사 후 우수작 특허 출원 지원(자체 심사를 거쳐 선발) 6) 프로젝트 진행을 위한 노트북 대여 7) 수료 시, 비교과 프로그램 참여 시간 50시간 인정(舊3품제는 해당 없음) ※ 단, 본 프로그램은 2024년 8월 졸업예정자의 3품 인증 취득 증빙 제출기한 이후에 종료될 수 있으므로, 2024년 8월 졸업예정자의 졸업사정에 프로그램 참여시간 결과가 반영되지 않을 수 있음 ✓프로젝트 유형 1) 전공 교과 심화 및 적용 활동 (수업 내 팀 프로젝트 가능) 2) 국내·외 공모전 3) 자체 프로젝트(예: 학술 연구, 프로그래밍, 소프트웨어 개발, 정책 제안, 사회문제 해결, 사업 기획(창업), 문화· 예술 등 다양한 주제) ✓신청 방법 및 기간 1) 신청 기간: 2024.03.08(금) ~ 03.22(금) 17:00까지 2) 신청 방법: 팀 구성 후, 지도교수님의 서명을 받은 신청서와 수행계획서를 다음 이메일로 제출 (sjhong0924@skku.edu) 3) 신청 양식: 첨부파일 (파일명: 2024-1_Co-Deep_Learning_신청서_팀.hwp) 4) 파일명: [2024-1_Co-Deep_Learning_신청서_팀명]으로 통일 하여 제출 ※주의사항: 지도 교수님 서명이 없는 파일은 접수 불가 ✓참고사항 1) 오프라인 활동으로 운영됩니다(단 온라인으로 변경될 경우 공지 예정) 2) 전체 활동 기간 성실하게 프로젝트를 추진하여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팀, 지도교수님의 적극적 참여가 가능한 팀을 우선 선발합니다(활동 계획서 작성 시 참고) ✓유의사항 1) 타 공모전에 제출하여 당선된 기획서 및 보고서는 선발에 제외되거나 수상 무효 처리 될 수 있으며, 이후 대학혁신 과공유센터에서 운영되는 프로그램에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. 2) Co-Deep Learning 프로젝트에 포함된 모든 일정 및 대학혁신과공유센터와 사전협의 없이 불참한 경우 선발에 서 제외 될 수 있으며, 추후 다른 프로그램 참여에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. 3) 프로젝트 기간 동안 주제 및 지원서와 다른 주제로 변경은 불가하며, 부득이하게 변경을 진행해야 할 시 반드시 센터와 협의 후 진행해야 합니다. ✓선발 결과 발표 ※ 03.28.(목) 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 및 팀장 개별 연락 ✓운영 일정 ※ 프로젝트 수행 기간: 2024.4.4.(목) ~ 2024.07.25(목) 1) 오리엔테이션: 4.4.(목-인사캠), 4.5.(금-자과캠) 중 택1 (시간 추후 공지, 반드시 모든 팀원 참석) 2) 1차 중간간담회: 5/7(화-인사캠), 5/8(수-자과캠) 중 (시간 추후 공지, 반드시 모든 팀원 참석) 3) 2차 중간간담회: 6/3(월)~6/4(화) (진행방법 추후 공지, 각 팀 팀장 대상) 4) 글쓰기 첨삭 과정: 6/24(월)~6/28(금) (진행방법 및 주요 일정 추후 공지) 5) 결과물(결과보고서) 제출: 2024.7.9(화) 6) 결과물 검토 및 전문가 심사: 2024.7.12(금) ~ 2024.7.19(금) 7) 결과발표회, 심사 결과 발표 및 시상: 2024.7.24.(수) (시간 추후 공지, 반드시 모든 팀원 참석) 8) 활동비 제출: 2024.7.25.(목) (자세한 내용 추후 공지 팀장 포함 각 팀 2명) ※ 모든 활동은 운영 상황에 따라 세부 일정이 변동 될 수 있습니다. ✓활동 중 제출 사항 1) 프로젝트 결과보고서 2) 프로젝트 결과 발표 자료 및 포스터 3) 지도교수 자문 보고서(1회당 1장, 최소 3회, 간략한 서식) 4) 활동비 지출보고서 및 증빙자료 5) 프로젝트 활동 중 성찰 기록(1회당 1장, 총 2회) 6) 프로그램 참여 전-후 역량진단 설문조사 참여 7) 프로그램 참여 후 만족도 조사 설문조사 참여 ✓문의 ※ 대학혁신과공유센터 (02-740-1680, sjhong0924@skku.edu)